2024/03/01 23

민주 탈당 김영주부의장 4일 기자회견 열고 국민의힘에 입당/이재명 위증교사 결정적 증거 나왔다.

민주 탈당 김영주 부의장 4일 기자회견 열고 국민의힘에 입당 오늘 한동훈과 만찬 ‘민주당 텃밭’호남 민심 심상찮다 이재명 위증교사 결정적 증거 나왔다.시킨대로 말했더니 "위험한 관계" 또 측근 손절? 압수수색·공시송달…정부, 연일 의사들 압박 '여전사 3인방'? 초라한 결말 국회 앞 수상한 중식당. 경찰이 강제수사 들어간 이유 / SBS / 모아보는 뉴스

봄날 - 靑山 손병흥

봄날 - 靑山 손병흥연푸른 녹색 카페트 깔아놓은 산야벌 나비 불러모아 연분홍 꽃장식 하고서온 가득 풍겨나는 봄꽃 향기 맡으며따뜻한 봄햇살 속 나들이 떠나고픈사라졌다가 다시 부활하는 꿈들이설레이는 마음으로 다가서는 계절소리없는 향기 파랑개비 날리는싱그러운 맑은 햇볕 설레이는 마음활짝 핀 목련꽃 개나리 진달래수줍은 미소 노랫소리 흐르는 봄기지개 켠 채 맞이하는 기쁨 설레임오래 머무르지 않을 허망함 서글픔그러다 어느새 저만치 달아나 버릴붙잡으려 해도 머무르지 않을 아쉬움문득 되살아나는 쓸쓸함 그리움들이더욱 마음에 와 닿는 인생의 덧없음결코 길지 않을 화사함에 둘러싸여토라진 애인처럼 돌아서던 서글픔조차멋진 풍경되고 분홍빛 색깔로 변해버린되살아나는 희미한 기운 아련한 ..

의리 좋은 친구들

유머----의리 좋은 친구들 남편의 귀가시간이 매일 늦어지는 것에 의심을 품은 아내가 ​남편의 친한 다섯 친구에게 문자를 보냈다. "남편이 돌아오지 않았는데 혹시 댁에 있는지요? 곧 회신 바랍니다." 그 날 밤 똑같은 다섯 통의 회신이 왔다. "우리 집에 와 있음... 걱정하지 마세요." ---성적올리는 방법들 ​ ​채소가게 자식은?.............. 쑥쑥 올린다. 점쟁이 자식은?................ 점점 올린다. 한의사 자식은?................ 한방에 올린다. 성형외과 의사 자식은?......... 몰라보게 올린다. 구두닦이 자식은?.............. 반짝하고 올린다. 자동차 외판원 자식은?......... 차차 올린다. 부동산 중개인 자식은?......... 불 붙..

“너무 많은 대장암”… 가장 나쁜 식습관은?

“너무 많은 대장암”… 가장 나쁜 식습관은? 고기 구이를 먹을 때 상추, 마늘, 양파 등 채소를 같이 먹으면 발암 물질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불과 20~30년 전만 해도 대장암은 눈에 띄는 암이 아니었다. 지금은 한 해에 3만3천 명에 육박하는 신규 환자가 쏟아지는 국내 최다 암 중의 하나다. 역시 식습관의 영향이 가장 크다. 과거에 비해 고기 구이-가공육을 비교적 자주 먹으면서도 꼼꼼하게 채소와 같이 먹는 사람은 많지 않다. 대장암이 왜 위암을 앞서게 됐을까? 2021년에만 3만 2751명…50~60대 가장 많아 지난해 12월 발표 보건복지부-중앙암등록본부 자료에 의하면 대장암은 3만 2751명(2021년)의 신규 환자가 발생, 전체 암 2위(1위 갑상선암)를 차지했다. 남..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 한 끗 차이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 한 끗 차이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몇백명 모여 공부하는 산속의 기숙학원을 유튜브 화면을 통해 봤다. 집중적으로 공부를 하도록 분위기를 조성한 곳 같았다. 군대식으로 점호도 하고 있었다. 그걸 보면서 젊은시절 고시원에 있을 때의 장면들이 머리속에서 꿈틀거리며 기어 나왔다.​외무고시를 준비하는 두 사람이 있었다. 한 사람은 하루의 공부계획량을 짜고 과학적으로 시간을 배정해서 생활했다. 그는 자기의 목표량이 달성되면 완성의 의미로 엑스 표시를 했다. 합리적인 것 같았다. 나도 그랬다. ​그의 옆방에서 외무고시를 준비하는 다른 친구가 그 모습을 보면서 내게 이런 말을 했다.​“시험이라는게 치열한 상대적경쟁이고 한끗 차이로 합격 불합격이 결정되는데 자기계획에 만족하면 안 되지...

호감을 주는 말하는 기법

호감을 주는 말하는 기법 6. 상대방을 이해시켜라 말을 할 때는 상대방이 이해할 수 있도록 메시지를 적극적으로 전달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따라서 상대방이 자기의 말을 듣고 있는지 확인해 가면서 말을 해야 한다. 듣는 사람이 있어야 이야기가 성립되기 때문이다 7. 수평적인 대화가 가능한 사람 말하기와 듣기의 주고받음이 잘 이루어지려면 대화하는 사람들 사이의 수평적인 관계가 전제되어야 한다. 수업대화의 특징이 불평등성이다. 교사와 학생간의 관계가 그렇기 때문이다. 따라서 교사는 수업대화에서 이점을 잘 극복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야 한다. 뿐만 아니라 상사는 부하에게 타이르는 식이 아니라 수평적인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해야 한다. 8. 첫인사를 능숙하게 건네는 방법 누군가에게 말을 붙이는 것을 인사..

다리에 난 멍 원인규명 필수

◈ 다리에 난 멍 원인규명 필수 【독일 브레멘】 모든 종아리 궤양이 정맥기능 부전이나 말초성 동맥폐색 질환 때문에 발생하는 것은 아니다. 약 10%에서는 자가면역질환이나 암 등이 원인이다. 함부르크 에펜도르프대학병원 피부과연구센터(CeDeF) 카타리나 헤르베르거(Katharina Herberger) 박사는 "궤양의 진짜 원인을 밝혀내지 못하면 환자에게 심각한 사태를 초래할 수 있다"고 독일창상회의에서 강조했다. 다만 대부분의 증례에서는 비록 병의 원인이 비혈관성이라도 혈관 반응이 발생한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된다. 그 좋은 예가 괴사성 혈관염이고 원래는 다리에만 발현하는 경우가 많다. 이 혈관염에서 나타나는 전형적인 초기 징후는 중심부에 궤양을 보이는 자반이다. 그러나 혈관염 반응은 다리 뿐만 아니라 신..

부서진 것들의 가치

◆ 크리스천의 밑천 8가지 ◆ 크리스천의 밑천은 예수님 입니다. 예수님 없는 기독교는 존재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예수님만이 창조주이시고 인생의 주인이시며 구원자가 되시기 때문 입니다. 크리스천의 밑천은 믿음 입니다. 믿음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도 못하며 천국에도 갈 수 없기 때문 입니다. 크리스천의 밑천은 기도 입니다. 기도 없이는 하나님을 만날 수도 교통 할 수도 없습니다 기도를 통하지 않고는 아무것도 이룰 수 없으기에 기도는 힘 입니다. 기도 하지 않는 자는 하나님과 별거한 자 입니다. 크리스천의 밑천은 정직함 입니다. 정직이 빠진 신앙은 밑빠진 독 입니다. 정직이 사라진 은혜는 존재 하지 않으며 정직이 빠진 사랑도 거짓이기 때문 입니다. 크리스천의 밑천은 사랑 입니다. 사랑 없는 크리스천은 양..

[부모 잠언]의 저자 리처드 테플러

[부모 잠언]의 저자 리처드 테플러 14. 아이를 존중하라--- 인간이라는 이유만으로도 아이는 마땅히 존중 받아야 한다. 존중하지 않으면 존중을 역시 받지 못한다. 약속위반, 거짓말, 욕이 없어야 한다. 그러면 아이 역시 다른 사람들을 존중하는 법을 배울 것이다. 15. 아이와 함께하는 순간을 만끽하라--- 아이와의 시간을 즐기는 비결은 그 시간 자체를 목적으로 삼고 집중하는 것이다. 16. 정리정돈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다--- 먼저 편안하게 놀게 한 뒤 치우게 해야 한다는 말이다. 17. 좋은 부모가 된다는 것은 계산된 모험이다---- 언제나 최악의 시나리오에 입각해 움직일수 만은 없다. 역시 당신만큼이나 실수 실패를 통해 배우는 게 있을 것이다. 18. 걱정을 드러내지 마라--- 당신의 임무는 아이..

묻는다. 패륜(悖倫)의 끝은 어디인가?/'민주당 공천 논란' 분노한 김광일의 사이다 일침 모음!

묻는다. 패륜(悖倫)의 끝은 어디인가? 배종찬 ”공천만 잘해도 140석 가능.민주당은 집안 단속도 안돼” '민주당 공천 논란' 분노한 김광일의 사이다 일침 모음!민주당 ‘공천 심판’ 줄사퇴, 아무 문제 없다는 이 대표문재인, '이재명 영입인재' 방문 거절 왜민주당 긴급 발표!홍익표 “경선도 안시키고 홍영표 컷오프... 도대체 어떤 판단인가” 방송에서 이재명에 직격탄

남의 아내가 아름답다

남의 아내가 아름답다 시골에 사는 중년의 남편이 장날마다 읍내에 갔습니다. 읍내 여인들은 자신의 아내와 달리 모두 세련되었고 예뻐보였습니다. 남편은 집에 돌아와 아내의 모습을 보면 그들과 늘 비교가 되어 아내에게 투정을 부렸습니다. 남편의 투정에 괴로워하던 아내는 “내가 싫으면 친정에 가 있겠다”고 했습니다. 남편도 그렇게 하라고 허락해 주었습니다. 아내는 모처럼 친정에 가려고 목욕도 하고 예쁘게 화장도 했습니다. 그런 아내의 모습을 본 남편은 깜짝 놀라고 말았습니다. 아내가 너무나 아름다웠기 때문입니다. 남편은 겸연쩍은 웃음을 띠며 아내를 붙잡았습니다. 그리고 한마디했습니다. "농담도 못해?” 세상에는 자기 것이 귀한 줄 모르는 사람이 너무나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