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1

결혼전의 마음가짐 10가지

결혼전의 마음가짐 10가지 1.행복한 결혼생활을 위해서는 먼저 `윈윈(Win & Win) 작전'으로 갈등을 해결하라고 제시한다 배우자의 기선을 제압하려는 생각으론 갈등을 해결할 수 없으며 서로 발전하고 성장하는 `윈윈 게임'이 돼야 한다는 것. 2 서로의 차이를 연구하라. 배우자가 자신과 똑같이 생각하고 행동해주기를 바라는 것은 지나친 욕심이라고 꼬집는다. 서로의 차이를 알고 인정하고 받아주어야 한다. 처음의 차이는 매력으로 보이지만 결혼후의 갈등의 소지로 작용하나 이는 하나님의 창조섭리인 돕는 베필로서 보완적 관계를 설정해야 한다. 3 배우자의 가족전체를 위해 중보기도를 하라. 4 눈에 보이지 않는 혼수감을 준비하라. 결혼 후 행복한 가정을 만들기 위해 남편과 아내는 각자의 역할을 미리 계획해두라는 말..

부부 사랑

부부 사랑 오래 전에 모 일간지에서 설문조사를 한 적이 있습니다. “다시 태어난다면 지금 살고 있는 사람과 같이 살겠습니까?” 라는 질문에 대하여 90%의 부부가 “아니오”라고 대답하였습니다. 어떤 사람은 질문 밑에 이렇게 썼습니다. “골 비었나?”라고요. 부부는 아름다워야 합니다. 그런데 어느 부부는 큰 집에서 살면서 다툽니다. 반면 어느 부부는 “바꾸어봐야 그 놈이 그 놈이예요”라고 합니다. 어떤 부부가 아름다운 부부입니까?\ 서로 종노릇하려고 하는 부부가 행복한 부부입니다. 지난번 부부간의 갈등을 다루는 TV프로를 보다가 들은 한 여인의 말이 인상깊었습니다. “여보! 부부란 다 그렇고 그런 것 아니오. 좋아서 살다가, 어쩔 수 없이 살다가, 필요하여 살다가, 불쌍해서 살다가, 묻어주려고 사는 것이 ..

유인태 폭탄 발언 "조국창당은 미친짓"/총선이 '조국대관식' 될 수 없는 이유

여야 공식 선거운동 레이스 돌입 "尹 정권 심판?..범죄 방탄·1인 독재는요?" | 외신 앞에서 '합법' 외 승부는 이제 시작된다 총선이 '조국대관식' 될 수 없는 이유 유인태 폭탄 발언 "조국창당은 미친짓" 이재명이 도와준것...바람 빠진다조국, 외신 기자 앞에서 ‘팩트 조작’/ 아들엄마표 떨어져.민주당 ‘비동의간음죄’ 파장, '진짜10개월간 41억 벌었다는 총선 후보민주 공영운 24세 아들이 30억원 건물주 내역 보니양문석 강남 아파트 살 때 대학생 딸이 11억 주담대유동규 폭로 "이재명, 임명한 기관장에게 회의비로 매달 50만원에서..

절망 - 오바댜 세즈윅

절망 - 오바댜 세즈윅 고의적인 범죄는 영혼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핀에 찔리거나 칼에 베이면 상처가 생겨납니다. 그러나 예리한 칼에 찔려 깊은 상처를 입게 되면 결국 사망에 이르게 될 것입니다. 모든 죄는 영혼의 피를 흘리게 만들지만 고의적인 죄는 양심을 산산조각 내버립니다. 선한 사람이든 악한 사람이든, 극악무도한 죄를 범한 사람은 심판의 날에 근육이 쪼개지고, 관절이 떨릴 것입니다. 영혼의 모든 감각적 고통 중에서 가장 극심한 고통은 절망의 고통일 것입니다. 아, 절망이라니! 절망은 양심의 죽음의 고통입니다. 절망은 영혼에게 가해지는 매우 극심한 고통입니다. 절망에 찬 영혼은 하늘도 바다도 보지 못하고 지옥 가운데 머물 것입니다. 따라서 고의적인 범죄 행위는 절망의 길을 준비하는 것입니다. 영혼이 ..

몸이 부활할 때까지 영혼은 어디에 가 있습니까?

몸이 부활할 때까지 영혼은 어디에 가 있습니까? 예수를 믿어 하나님의 백성이 되고 그리스도와 함께 영광을 누리는 하나님 의 양자가 된 그리스도인은 죽어서 낙원, 즉 하나님의 나라에 갑니다. 함께 십자가의 형벌을 받으면서 "예수여 당신의 나라에 임하실 때에 나를 생각하소서" 하는 죄수에게 예수께서는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 라"고 말씀하셨습니다(누가복음 23:42∼43). 예수께서는 제자들에게 당신 자 신이 떠나더라도 근심하지 말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아버지 집에는 거할 곳이 많으니 저희를 위하여 있을 곳을 예비하면 주께서 다시 와서 저희를 주께로 영접하여 주께서 계신 곳에 저희도 있게 할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요한복음 14:1∼3). 성경은 믿음을 따라 죽은 이들이 세상에서 나그네로 살 때 ..

"이래도 조국당을 지지하시겠습니까?" / 이재명'셰셰'에 환호하는 중국

"이래도 조국당을 지지하시겠습니까?" “200석”나오자 술렁이는 여당 李 법률지원단장 양부남 후보, '전세사기범 변호' '특활비 유용 의혹' 터졌다. 이용우 후보도 '수임 사건 탈세' 의혹 의협 "대통령 사과와 장·차관 파면이 대화 조건"법 위에 서려 한다" 이재명 설화 또 터졌다 | 한동훈 서울-충청 승부수 "고삐 풀린" 민주 200석 언급 김명수 사법부 대폭로! 정몽준, 10년만에 등판'용인정' 강철호 지지호소, 이언주 난리났다 이재명'셰셰'에 환호하는 중국

로마서 10장에 들어가면서

로마서 10장에 들어가면서 롬8장까지는 죄인에 대한 구원론입니다.죄인을 구원하는 주체는 생명의 성령이십니다(롬8:2)한 마디로 생명의 성령에 의해 죄에서 해방이 됩니다.(예수만 믿겠다고 야무지게 신앙을 굳힌 사람들은 깊이 생각하세요)해방이라는 말은 벗어난다 또는 자유케 된다는 의미입니다.죄에 얽매였던 자리에서 해방이 되어 자유를 얻는 것을 말합니다.그 얽매는 것은 죄와 사망으로서 올무와 같이 얽어매고 죄여옵니다.숨도 못 쉬도록 종노릇 하도록 하다 그 결과는 죄의 종에게 주어지는 삯인 사망입니다.인간의 질병을 포함해서 총체적으로 불행하다는 정체감의 원흉이 바로 사망입니다.이 사망은 흰 보좌 심판 이후에 불 못에 가는 그 쪽의 최상위의 존재입니다(계20:14) 죄의 종이란 사람들로 하여금 욕심, 질병, 생활..

고난주간 - 이 나라와 민족을 고쳐주옵소서

이 나라와 민족을 고쳐주옵소서 사랑의 하나님 고난주간입니다. 고난이 없는 영광이 없고, 십자가가 없는 부활이 없음을 깨닫습니다. 주님의 고난이 우리에게 영광의 하나님 나라를 누리게 하는 줄 믿습니다. 주님의 십자가가 우리에게 부활의 능력과 기쁨을 소망하게 하는 줄 믿습니다. 주님의 십자가 고난을 더 깊이 묵상하며 감사하는 한 주간이 되게 하옵소서. 사랑의 하나님 모든 것이 잘 되고 평안하기만을 바라는 우리의 연약한 믿음을 용서하옵소서. 고난이 유익임을 고백하는 시편기자의 믿음을 배우게 하소서.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고난당하는 자가 복 있는 자며, 그리스도의 고난에 참여하는 것을 오히려 즐거워하라고 권면하는 베드로 사도의 교훈을 듣게 하옵소서. 말씀을 살아내기 위해서 맞이하는 고난을 기뻐하게 하소서. 거룩한..

황금원의 법칙

김장환 큐티365 나침반출판사 황금원의 법칙 딤전 2:4 하나님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으며 진리를 아는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 세계 최고의 싱크탱크(think tank)들이 모여 있는 랜드 연구소(RAND Corporation)의 연구원인 사이먼 시넥(Simon Sinek)은 모든 조직이 올바로 소통하고 조직원들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황금원의 법칙이 필요하다”라고 말했습니다. ‘황금원 이론’은 ‘무엇을’, ‘어떻게’, ‘왜’라는 세 가지 질문에 올바로 대답할 수 있을 때 완성되는 동심원입니다. 조직을 구성하는데 너무도 당연한 질문 같지만 의외로 많은 조직에서 가장 기본적인 이 질문들을 무시하고 막연한 소통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외국의 한 신학자는 이 이론을 교회의 제자 훈련에 다음과 같이 접목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