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8 20

尹대통령, 인천 찾아 획기적인 발표. 이재명 난리났다/수도권 바람의 방향이 바뀌었다/이재명이 주장한 "비명 탈락, 국민의 뜻" 맞나

尹대통령, 인천 찾아 획기적인 발표. 이재명 난리났다. 한동훈 비대위원장 '격전지'성남·용인 방문.이틀째 수도권 표심공략수도권 바람의 방향이 바뀌었다이재명이 주장한 "비명 탈락, 국민의 뜻" 맞나총선 최대 격전지 '인천 계양을'…이재명 45% 원희룡 41%, 빠른 추격세에 곧 역전 전망...인천 민심 달라졌다"다들 이천수한테만." 유세 굴욕 사진 직접 올린 원희룡에 쏟아진 찬사'삼성 관련' 압도적인 경기 화성을 승부는자유민주당 비례대표 정당 지지율 3.4% ‘알앤서치’ 여론조사...새로운미래(이낙연) 3.0%, 개혁신당(이준석) 2.9% 제쳐...비례대표 의원 배정

결혼. 유머 [신앙인의 무례함]

결혼. 유머 [신앙인의 무례함] 한 청년이 결혼을 앞두고 목사님께 주례를 부탁하러 왔습니다. 주례를 부탁하려면 신랑, 신부, 부모님과 함께 와서 목사님께 정중하게 주례를 부탁해야 합니다. 그런데 달랑 신랑 혼자 와서 목사님께 주례를 부탁하자 목사님이 마음이 좀 상했습니다. 그런 차에 그 청년이 목사님께 하는 말, ' 목사님 주례 사례비는 얼마정도가 좋을까요?' 하고 물었습니다. 당돌한 질문입니다. 그래서 목사님이 "주례를 할 때 돈을 받고 하는 것은 아니지요. 사랑의 마음으로, 새 가정을 축복하는 마음으로 하는 것입니다. 주례를 받는 사람은 축복해 주신 주례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인사를 하면 되는 것입니다. " 그런데도 "그래도 사례비를 얼마면 좋습니까?" 묻는 거 에요. 그래서 괘씸하게 생각한 목사..

“혈압 높다면 ‘이 운동’하라!”…유산소 보다 혈압 더 낮춘다

“혈압 높다면 ‘이 운동’하라!”…유산소 보다 혈압 더 낮춘다 월시트, 플랭크 등 등척성 운동이 가장 효과적 플랭크 등 등척성 운동이 혈압을 낮추는데 가장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활발하게 걷기, 자전거 타기, 수영 등은 고혈압 조절을 위해 의사들이 권장하는 운동들이다. 그런데 이런 유산소 운동보다 플랭크, 월시트 등 등척성 운동이 고혈압을 낮추는데 더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 (Exercise training and resting blood pressure: a large-scale pairwise and network meta-analysis of randomised controlled trials)가 있다. 영국 캔터베리크라이스트처치대 연구팀은 2주 이상 지속되는 운동 훈련..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 그래 그럴 수 있어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 그래 그럴 수 있어 나의 법률사무소를 찾아와 호소하는 사람마다 “세상이 왜 이래요?”하고 말하곤 했다. 정의가 강물같이 흘러야 하는데 왜 그렇지않느냐고 내게 따졌다. 내가 매일 법정에서 보는 세상은 더러운 흙탕물로 가득 찬 늪 같은 세상이었다. 나는 내게 따지는 사람들에게 ‘세상은 본래 그런거야 그럴 수 있어’라고 대답해 주고 싶었다. 나는 혼자서만 고통을 받는 것처럼 생각하고 아이같이 투정 부리는 사람들이 싫다. 그 누군들 아프지 않아본 사람이 있을까.​가수 양희은 씨가 ‘그럴 수 있어’라는 제목의 책을 냈다는 기사를 봤다. 삶에서 일어난 불행에 대해 토달지 않으려는 그녀의 입버릇 같은 말이다. ​내가 고등학교 이학년 시절 어둠침침한 독서실에서 양철도시락의 찬밥을 점심으로 먹고..

비난을 옮기는 입술이 되지 마라

비난을 옮기는 입술이 되지 마라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고 성격이 다르며 표현 방법도 다르다. 가끔은 마음과 다른 말도 하고 마음에도 없는 말을 하기도 한다. 누군가를 평가하거나비판하고 비난하는 일은 흔한 일이다. 더구나 그 자리에 없는 사람을 흉보기 쉬운 것이 사람의 마음이다. 친하고 가깝다는 이유로 당사자에게 말을 옮기는 것은 바보와 같은 짓이다. 더구나 그 비난이 다른 사람이 한 이야기라도 그의 귀에 들리는 것은 너의 목소리다. 주의하고 또 주의하라. 바위에 새겨진 글씨는 부서지면 사라지지만 마음을 다치게 하는 말은 영원히 맺힌다는 것을 세상일을 다 알 필요도 없고 때로는 모르고 지나치는 것이 더 좋을 때도 있다. 나쁜 소식을 옮기는 입술이 되지 말고 환하게 웃어주는 미소를 품은 입술이기를…

탄산음료 하루 2병 마시는 여성, 신장병 2배

◈ 탄산음료 하루 2병 마시는 여성, 신장병 2배 여성들이 하루 2캔 이상 탄산음료를 마시면 신장병 발병 위험이 2배로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 로욜라대학교 데이비드 쇼함 박사 팀은 9,358명의 건강 영양 조사 자료를 통해 이들의 식습관과 소변 검사 결과를 비교했다. 분석 결과, 24시간 안에 탄산음료를 2캔 이상 마신 여성들에게서는 단백뇨증 발생률이 1.86배 증가한 것으로 확인돼다. 남성들에게는 이런 변화가 관찰되지 않았다. 단백뇨증은 알부민이라는 단백질이 소변을 통해 다량 배출되는 것이다. 알부민과 같은 큰 단백질입자는 원래 신장에서 걸러져야 하는데, 신장이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할 경우 소변에 섞여 배출되면서 단백뇨증이 일어난다. 연구진은 “조사 대상 여성의 11%가 단백뇨증을 보였..

한동훈, 이재명에 던진 질문/진중권 "민주당, 호남 못 잡으면 수도권 승리 힘들 것/친명계 습격에 '비명 횡사' 대참사

한동훈, 이재명에 던진 질문한동훈 "이재명엔 비서가 몸종인가, 범죄다" 직격탄자유민주당 비례대표 정당 지지율 3.4% ‘알앤서치’ 여론조사.새로운미래(이낙연) 3.0%, 개혁신당(이준석) 2.9% 제쳐...비례대표 의원 배정진중권 "민주당, 호남 못 잡으면 수도권 승리 힘들 것... 강북도 흔들""위대한 공천" 이재명이 총선 승리를 여전히 자신하는 이유는?(ft. 심상찮은 조국 효과)임종석 측 “선대위 제안 없었다” 윤영찬은 공천 탈락.민주당 내홍 다시 확산하나친명계 습격에 '비명 횡사' 대참사..여론조사서 "민주당 공천 잘못하고 있다 56%"

말씀이 나를 고친다

◆ 말씀이 나를 고친다 ◆ 말씀이 나를 고친다 (feat. 그리스도의 말씀이. 너희 속에 풍성히 거하게 하라) 매일 성경을 충만히 읽어서 말씀이 나를 지배하게 해야 한다. 그래야 죄를 이길 수 있다. 그래야 지치지 않고, 승리할 수 있다. 마음에 힘이 빠질 때가 종종 있었다. 그러면 무기력증에 빠지곤 했는데 그 때마다 성경을 읽으면 힘이 났다. 어느 날, 무기력한 마음으로 버스에서 성경을 읽고 있었다. 그때 시편 29편 11절 말씀이 눈에 들어왔다. “여호와께서 자기 백성에게 힘을 주심이여 여호와께서 자기 백성에게 평강의 복을 주시리로다.” ⠀ 이 말씀에 눈이 고정돼 다른 구절로 넘어갈 수가 없었다. 그때 내 마음은 거의 방전된 상태였는데 이 구절을 계속 읽는 동안 영양제를 맞은 것처럼 영혼이 완전히 회..

[부모 잠언]의 저자 리처드 테플러

[부모 잠언]의 저자 리처드 테플러 42.자신만의 특별한 재능을 알게 하라--- 아이의 특별한 재능을 찾아라 그리고 알게 하라 그리고 그 사실을 당신이 알고 있다는 것을 아이도 알게 하라. 하지만 반드시 공부나 학교활동과 관련된 재능일 필요는 없다. 43. 누군가와 닮은 아이의 특성을 인정하라--- 세상에 나쁜 특성이란 없다. 그 특성들을 사랑하는 법을 배우게 하고 이용하는 방식도 알게 한다. 그래서 지혜롭게 쓸 수 있도록 이끌어 줄 가치들을 주입해 주는 것이다. 44. 부모와 닮은 점을 찾아라--- 아이 유전자의 50%는 당신에게서 왔으니 틀림없이 그 속에는 당신이 알아 볼 수 있는 무언가가 있을 것이다. 45. 칭찬 살 만한 자질을 찾아라--- 부모의 칭찬은 그 누구의 칭찬보다 아이들에게 더 큰 의미..

성공을 위해 밑줄 긋고 싶은 말들 - 발타자르 그라시안

성공을 위해 밑줄 긋고 싶은 말들 - 발타자르 그라시안 눈동자로 상대방의 마음을 읽어라. 눈은 마음의 창이다. 손잡은 상대방의 마음과 의도를 간파해라. 원인을 알면 결과도 예측할 수 있다. 동기는 언젠가는 표면에 떠오른다. 상대방의 표정에 주의를 기울여라. 눈동자의 움직임을 관찰하고 눈빛을 통해 상대방의 마음을 해독하라. 눈썹의 움직임, 입술의 움직임, 이야기하는 태도 등은 상대방의 의도를 전체적으로 드러내 주는 귀중한 자료이다. 물론 얼굴 표정이 선량해 보인다고 마음 속에 악의가 없다고 말할 수는 없다. 헤프게 웃는 사람은 어리석은 사람이고 굳은 표정을 지닌 사람은 선의를 무시하는 비뚤어진 사람이다. 마음이 비비꼬인 사람과는 상대하지 마라. 그들은 만나는 사람마다 발목에 그물을 치려는 버릇을 가지고 있..